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블로그/유용한 정보

페이팔(Paypal)이 뭔가요?

by 강사 이지원 2020. 4. 2.
반응형
#페이팔 #paypal #페이팔이뭔가요 #무엇

페이팔(Paypal)이 뭔가요?

PayPal이란 인터넷을 통해 이메일로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결제 방법입니다.
이메일 주소 하나로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메일로 돈을 직접 보내는 것은 아닙니다.
만들 때 이메일로 계좌번호를 대신할 수 있는 계좌를 만드는 겁니다.
PayPal이라는 회사에 가입하면 이메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계좌를 만들어 줍니다.
Image by 024-657-834 from Pixabay
개념상 PayPal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e-money의 일종 입니다.
Paypal에 계좌를 만들면 내가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남이 나에게 돈을 보낼 수도 있고,
타인도 Paypal에 가입되어 있다면 나도 타인의 이메일만으로 돈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PayPal이라는 회사가 인터넷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 또는 인터넷속의 은행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연결 개념도를 생각해보면
(내 은행계좌 또는 신용카드)-(내 PayPal 계좌)---PayPal---(타인의 PayPal계좌)-(타인의 은행계좌 또는 신용카드)
이렇게 연결이 되므로 PayPal 계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끼리 쉽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PayPal은 우리나라 옥션의 주인인 eBay 소유입니다.
eBay는 인터넷 상거래에서 편리한 결제수단이 필요했고, 그 필요에 의해 2002년에 15억 달러에 인수를 했습니다.
미국은 송금시 적지 않은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따라서 인터넷 개인 판매자는 우편으로 받을 수 있는 Check(개인수표) 또는 Money Order(우편환)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신용카드는 결제 수수료 부담과 가입절차 때문에 개인들이 쓰기 어려웠죠.
판매자는 구매자가 보낸 수표를 우편으로 받는데 적어도 3~5 일을 기다려야 하고,
다시 판매자가 제품을 보내면 구매자가 제품을 받을 때 까지는 또 다시 며칠이 걸렸습니다.
이에 인터넷 상거래에선 쉽고 빠른 결제방법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바로 PayPal 입니다.
PayPal을 이용하면 거래마다 수수료를 내기는 하지만,
믿을 수 없는 타인과 거래를 하면서도 신용카드번호나 은행계좌번호를 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만큼 안전하겠죠.
수수료도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 신속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국제결제 수단 중의 하나입니다.
가능한 서비스 수준은 차이가 있지만 현재 190개국에서 PayPal이 사용이 가능하며
우리나라에서는 국내은행 또는 카드와 연계해서 송금, 입금, 인출하는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필자 : 이지원
돈되는기술┃부업┃투잡┃제휴마케팅┃온라인유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