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블로그/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필승 공략을 위한 큐레이션

by 강사 이지원 2020. 4. 4.
반응형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승인 #공략 #필승 #고시

애드센스 승인, 필승 공략을 위한 큐레이션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진행하고 난 뒤 첫 번째 실패를 맛본 후 충격을 먹었습니다.
이거 뭐지? 뭐가 잘못 된건가?
점검도 할겸 승인 후기를 큐레이션 하고, 필승 공략 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반드시 승인을 받기 위해 말이죠.
 
시작하기에 앞서 승인과 수익화에 관련된 계획을 세워 봅니다. 애드센스 승인 목표는 포스팅 50개, 1회 1포스팅으로 50일만에 승인 메일 받기와 이후 50일 동안 45개의 포스팅 목표로 방문객 300명 달성, 블로그 최적화. 마지막으로 수익화에 착수하여 50일 안에 월 100만원 수익화 달성! 총 150일간의 수익화 프로젝트로 세웠습니다.
그와 함께 자연스럽게 퍼스널 브랜딩 되고, 글쓰기 연습과 함께 얻어지는 노하우는 부수익으로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조금 미흡하긴 하지만 그간의 경험에 의하면, 배움에 있어 그 과정도 커다란 의미가 있는 일이기에 망설이지 않기로 했습니다.
 

 

주제 설정, 일관된 콘텐츠의 중요성

 
1차 최종 목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므로 공식적인 애드세스의 구글  승인 기준을 알아 봐야하지 않을까요?
 
 
내용을 요약해보면, 애드센스 자격요건은
첫째,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자신만의 콘텐츠 입니다.
콘텐츠는 품질이 높고 독창적(유사문서가 아닌)이어야 하며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둘째, 구글의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거나 노출수 및 클릭수의 인위적인 부풀리기, 어뷰징을 사용해선 안됩니다. 또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 조회하도록 유도하거나 사용자를 현옥하는 방식으로 부정 클릭, 조회를 발생시키는 건 금지합니다.
개별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오해의 소지가 있을 법한 일은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아래 링크의 악의적인 사용환경과 정상적이지 않은 트래픽 발생을 통해 사이트 유입을 유도하며 안됩니다. 스팸메일 등
셋째, 19세 이상.
다음은 사이트 페이지가 애드센스 사용에 적합한 상태인지도 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299563
레이아웃이 방문자의 눈길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페이지의 메뉴도 명확하고 사용하기 쉬운 메뉴바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크 포인트는 정렬, 가독성, 기능 세가지 입니다.
예를 들면, 여행사이트의 경우
->홈페이지<>여행 지역<>갤러리<>리뷰<>회사소개,
컴퓨터 프로그래밍 사이트의 경우
->홈페이지<>C++<>PHP<>자바 스크립트<>초보자<>회사소개,
처럼 직관적으로 사이트를 구성하세요.
 
직관적인 사이트 구성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링크에 첨부된 이미지인데 조금 이해가 가네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893020
 
애드센스가 말하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3단계라는 글입니다.
 

하나, 잠재력이 높은 지역을 찾아라!

 
새로운 웹 사이트를 기획하고, 콘텐츠를 작성하기 전에 타겟으로 하는 고객의 관심 및 콘텐츠를 소비하는 행동을 이해합니다. 가장 노출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찾습니다. 지역은 키워드 일수도 있습니다.
관심은 많은데, 검색은 많은데 상대적으로 콘텐측가 비어있는 블루오션, 틈새 키워드 콘텐츠는 구글이 아주 좋아 합니다.
구글 트렌드를 통해 구글 인기 검색어의 인기도, 시간에 따른 검색량을 검토 합니다. 인기 검색어를 확인하고 관련 주제 및 관련 검색어를 발굴 하세요. 그리고 콘텐츠를 적합하게 조정합니다.
Google Question Hub, 구글의 지식iN 버전으로 사료되는 서비스로 질문을 수집, 이를 통해 통찰력을 기르고, 고객이 가장 궁금해 하는 키워드로 검색할 것이므로 그에 맞는 맞춤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Market Finder는 비지니스의 글로벌화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월별 검색, 인기 시장 동향, 1인당 가처분 소득 및 국가 별 인터넷 사용자 수를 분석하여 제품 및 콘텐츠, 서비스가 잘 먹힐만한 우선 순위를 찾아 줍니다. 브랜드에 유망한 고객을 찾아 사이트 콘텐츠를 해외로 확대 할 수 있습니다.
News Consumer Insight는 가장 적합한 사용자를 유도하는 트래픽 소스와 방문자를 효과적으로 참여시키는 방법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NCI에 사용자 당 방문자 수가 많지만 방문 당 페이지를 보는 수가 적다면, 이는 내부에서 더 체류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나타냅니다.
기사 하단에 가장 실적이 좋은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고 독자들이 클릭 후 체류시간을 늘려 보세요.

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개선.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한 Google 웹 로그 분석을 통해 잠재 고객과 방문자가 사이트에 참여하는 방식을 파악하여 효과 유무 콘텐츠를 선별하고 전략을 개선합니다.

셋, 최신 팁과 트렌드를 익히자!

Consumer Barometer는 전 세계 사람들이 언제, 어떻게 웹을 사용하는지 보여 줍니다. 소비자의 장치 선호도에 대한 국가 별 데이터부터 사람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승인 성공사례를 분석해 보면,
포스팅 당 텍스트 1,000자 이상과 최소 2장 이상의 이미지를 삽입하고, 구글 광고 담당자들이 번역해서 이해하기 쉽게 ' 다나까 체'로  문장 작성할 것, 빈 카테고리 없이 10개~20개정도 포스팅할 것, 검색엔진의 트래픽 유입을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서치어드바이저 내)와 구글서치 콘솔에 블로그를 등록, sitemap.xml 설정.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과 승인 성공사례 분석을 적절히 조합하면 큰 그림이 그려질 것입니다. 이것도 어렵다면,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단순하게  콘텐츠에 충실해서 포스팅을 작성 하다 보면 애드센스 승인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사실입니다. 구글 광고 담당자 입장에서도 고객이 좋아할 만한 좋은 포스팅을 계속하는 블로거에게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지 말라고 해도 붙이고 싶어 안달 날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서 느낀 통찰은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는 구글의 입장에 대한 공감능력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플랫폼 자체가 Ads라는 광고주 플랫폼에서 발주받은 광고를 개별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할당해주는 것이므로, 구글의 입장에서는 광고주의 수익으로 연결될만한 웹사이트인지 아닌지가 중요할 것입니다.
덧붙이자면 블로그의 활성화를 나타내는 방문자 수, 소통 및 답방, 댓글 등의 상호작용과 1차 신청 후 2차 최종 승인이 지연되자 애드센스 메인화면 좌측 카테고리 하단의 의견 란에  '최종 승인이 미뤄지는 이유가 궁금하고 알려준다면 바로 시정하겠다' 는 글을 남겨 구글 정책 협조에 하겠다는 적극성을 보였습니다.
 

 

추후 수익화에 대한 단편

일반적인 방문자 중 약 1%만이 광고를 보고 액션을 취합니다. 일 방문자가 100명이라면 1명, 1,000명이라면 10명, 만약 10,000명이면 100명이 액션을 한다는 말인데요.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 그만큼 광고 수익도 비례해서 늘어난다는 말입니다.
또한 방문자수를 늘리는 좋은 방법은 '킬러 콘텐츠', 어뷰징이 아니면서 유입을 유도하는 길목이 되는 매력적인 콘텐츠 찾기를 끊임없이 노력하는 겁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검색 포털의 유입이 중요합니다. 검색 상위 등록을 위한 SEO(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은 생가보다 어렵습니다. 이때 소셜 채널과 바이럴을 이용한 방문자 유입은 좋은 대안 솔루션이라는 점을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경험한 바와 같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조회 수 우회 유입'에 공을 들여볼 생각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 카카오 채널 구독 해주시면 도움되는 소식지가 배달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필자 : 이지원
돈되는기술┃부업┃투잡┃제휴마케팅┃온라인유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