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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by 강사 이지원 2020.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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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 #애즈 #Ads #Adsense #구글애즈 #Google #CPC #CPM #CPI #CPA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구글 애드센스가 뭔지 왜 궁금하냐구?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달러 수익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다음과 같은 광고를 본 적이 있을거다.
평소 무심코 지나쳤을지도 모를 이 광고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다.
 
 
내 블로그에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 그에 따른 수익을 쉐어하는 구조다.
이런 광고를 누가 클릭할까 생각할 수 있겠지만 관심 있는 광고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수익 지급을 측정하는 방식에는 CPA, CPS, CPI, CPC, CPM, CPE 등이 있는데
Cost Per Action, Sale, Install, Click, Mille, Engagement의 약자다.
이중에서 구글 애드센스는 CPM, CPC, CPE 방식을 통해 수익을 배분한다.
블로그 방문자에게 광고가 1,000뷰 노출될 때(CPM)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CPC)
마지막으로 확장형 광고 CPE는 광고를 클릭하거나 배너위에 마우스 포인터가 올라가면
광고 사이즈가 커지면서 미디어가 재생되는 방식이다.
 
보통 한번의 클릭당 발생 수익은 적으면 0.2달러부터 많으면 20달러 까지 다양하다.
이런 수익 차이는 내 블로그에 배달되어 온 광고의 종류 때문이다. 광고마다 광고비가 다르다는 말이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내 블로그에 게재되는 방식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 방식은 2가지다.
첫 번째, 글의 문맥에 따라서 게재된다.
게시물의 글 내용에 따라 광고가 자동으로 결정된다.
수익을 많이 얻을려면 광고료가 비싼 광고가 붙는 주제의 콘텐츠 글을 써야 한다는 의미다.
둘째, 방문자의 검색 쿠키 기반에 의해 광고가 게재된다.
이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 기기마다 저장된 사용자 쿠키가 다르므로
같은 글에 같은 구독자라도 조건에 따라 각각 다른 광고를 보여주게 된다.
특정 제품을 검색하고, 그 리뷰 블로그를 보고 있는데 광고로 잠깐 봤던 그 제품 광고가 보이는 신기한 광고 기억나는가?
애드센스 광고가 문맥 기반으로 나타날지, 쿠키 기반으로 나타날지는 구글의 몫이다.
 
구글 애드센스처럼 다양한 조건에 반응하여 자동으로 검색 방문자 연관성 높은 광고를 게재하는 걸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라고 부른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방문자의 검색 경로, 검색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
방문자가 필요로 하는 광고를 띄워 주는진화된 광고 기법을 가리킨다.
따라서 블로거는 무슨 광고가 나올지걱정할 필요 없이 광고 코드만 심어 주면 되는 것이다.
 
구글 광고 시스템 어떻게 돌아가는 걸까?
알고나면 더욱 효율적인 수익화 또는 마케팅이 가능해진다.

 

 
구글 광고는 크게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즈(Ads)로 구성된다.
그럼, Google Ads와 애드센스의 차이점은 뭘까?
 
Google Ads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관련 Google 검색결과 페이지와 Google 파트너 사이트 네트워크에 게재되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광고주가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고 이해하자.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은 Google Ads 광고를 개별 웹사이트(내 블로그나 개인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광고 코드를 생성하거나 수익 분배를 위한 데이터를  축척한다.
구글 Ads 광고로 수익을 얻기 위한 블로거가 사용한다.
구글 애드센스의 작동 원리는 이렇다.
1 광고 게재를 원하는 블로거가 위치를 선택하고, 해당 위치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여 광고 공간을 확보한다.
2 광고 공간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광고주는 실시간 입찰에 참여하고,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가 게재된다.
3 광고를 게재한 사이트 소유자가 수익금을 받을 수 있도록 게재된 모든 광고주와 네트워크에 비용을 청구한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광고 인벤토리에 입찰된 Google 광고에서 100달러의 광고 수익이 발생했다면,
애드센스 수익 지분 68%를 적용한 68달러의 수익이 지급된다.
일부 80%의 수익 지분을 제공하는 광고 네트워크도 있을 수 있다.
애드센트 사이트의 수익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마지막으로 내 사이트에 원하지 않는 광고가 보인다면 이를 삭제할 수 있는지 묻는 분들이 많다.
가능하다!
애드센스 계정에 보면, 차단관리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를 이용해 개별광고를 검토하고,
페이지에 게재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아래 사이트의 광고 허용 및 차단에 대한 애드센스 가이드를 참조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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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 : 이지원
돈되는기술┃부업┃투잡┃제휴마케팅┃온라인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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